보람바이오, 서울푸드 2024서 ‘수박소다’ 등 수박 베이스 제품 다채롭게 알린다... “깔끔한 청량감으로 다양한 음식과 즐길 수 있어” > 언론소개

보람바이오, 서울푸드 2024서 ‘수박소다’ 등 수박 베이스 제품 다채롭게 알린다... “깔끔한 청량감으로 다양한 음식과 즐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FCBIO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4-05-02 18:04

본문

보람바이오(대표 김성규)는 오는 6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 서울푸드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보람바이오는 보람그룹의 계열사로 천연물에서 기능성 원료를 추출하고 분리하여,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1999년 설립 이후, 탄탄한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며 성장해 왔다. 소엽, 관중 추출물을 통한 알츠하이머 예방 및 두뇌건강 프로젝트, 안티스페릴, 지방산복합물 FAC를 통한 관절프로젝트, 정향 추출물 등을 통한 위장건강 프로젝트, 어린이 바른성장 연구센터를 통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을 통해 보람바이오는 온 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수박 과육에서 ‘라이코펜’이라는 원료를 추출하는 데 성공한 바 있으며,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방산복합물 FAC는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받았다. 그외 소엽추출물(인지 개선), 정향추출물(위장건강 개선),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근력 개선) 등에 대해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수박소다는 2016년 처음 탄생해 3년 만에 2,300만 캔의 판매고를 올렸고, 미주, 유럽, 동남아, 남미 등 전세계 3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미 국내외에서 SNS에 다양한 시음 리뷰나 먹조합 레시피로 인기를 끌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2024년 국내 재론칭된 수박소다는 국내 주요 편의점 및 온·오프라인 시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고, 해외 수출 확대에도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수박소다는 깔끔한 청량감과 저탄산으로 목넘김이 부드럽고, 다양한 음식과 즐길 수 있는 맛으로, 특히 수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365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보람바이오는 수박소다 외 소다 시리즈 제품 및 식품을 상반기 말에 론칭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건강기능식품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보람바이오는 수박에서 라이코펜 추출을 성공함으로써, 수박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수박소다를 선두로 수박수다 제로, 곤약수박소다 등을 론칭하면서 국내외 소비자와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그 외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원료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 등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보람바이오 측은 “향후 대형 유통을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수박소다 외 자두·망고·깔라만시·메론 등 5종 소다를 메인으로 수출하고 있는데, 이에 더해 새로 출시하는 수박소다제로, 다이어트용 곤약수박소다젤리도 수출을 진행하고 싶다”라며 “이처럼 국내의 확산과 더불어, 2024 Thaifex Anuga ASIA를 시작으로 해외 전시회 참여와 동시에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코트라가 주최하는 ‘서울푸드 2024’는 전시장 규모를 기존 킨텍스 제1전시장을 비롯해 제2전시장까지 확대하며 다양한 참가기업 및 바이어들이 찾을 수 있게 했으며, △서울국제식품전 국내관 △서울국제식품전 국제관 △서울국제식품포장기기전 △서울국제식품기기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기기전 △서울국제식품안전기기전으로 구성된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