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바이오, '수박소다' 컴백 이마트24서 선봬…"올 여름 강타할 것" > 언론소개

보람바이오, '수박소다' 컴백 이마트24서 선봬…"올 여름 강타할 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FCBIO
댓글 0건 조회 187회 작성일 24-05-02 18:07

본문

해외 전시장 수출 중인 '망고소다', '깔라만시소다' 등도 국내 출시 계획 ..."연간 500만 캔 판매 목표"


지난 2016년에 국내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2300만 캔 판매를 기록한 '수박소다'가 올 여름을 겨냥해 재출시된다.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진짜(리얼) 수박농축액'을 함유한 탄산음료 '수박소다'를 국내 시장에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재출시는 편의점 '이마트24'의 전국 약 6600개 전 점 입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보람바이오에 따르면 '수박소다'는 지난 2016년 처음 탄생해 3년 만에 2300만 캔의 판매고를 올린 보람바이오의 효자 상품이다. 수박의 달콤한 맛과 탄산의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미주, 유럽, 동남아, 남미 등 전세계 3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미 국내외에서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다양한 시음 리뷰나 먹조합 레시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보람바이오 측은 '수박소다'의 인기 요인은 단순히 맛 때문만은 아니라며 단순 과일향만이 아닌 수박농축액을 더했고 저탄산 음료로 목 넘김이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청량감을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또 수박은 '라이코펜' 성분을 함유해 혈관 정화는 물론 암세포 성장 억제 및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 보람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수박 과육에서 라이코펜 성분을 추출해 기술특허를 냈다. 

더불어 보람바이오는 이번 '수박소다' 국내 재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망고소다', '깔라만시소다' 등도 국내에 출시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을 전했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수박소다는 K-푸드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기 이전부터 해외시장을 개척해왔다"며 "이마트24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편의점 및 온·오프라인 시장으로 유통망이 확대된다면 연간 500만 캔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바이오는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 보람상조를 운영하는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다. 1999년 설립 이후 안전하고 유효한 천연물 소재 개발 및 천연물 의약품 개발을 통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모토로 기업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2021년 보람그룹의 일원이 됐다. 

지난해 SFC바이오에서 보람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며, 그룹의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